본문 바로가기
일상&Review

닌텐도 스위치 캡처보드 가성비 추천 에버미디어 Live Gamer Mini(GC311) 후기

by 제이알토리 2021. 3. 11.
반응형

Avermedia Live Gamer Mini 캡처보드 내돈내산 후기

캡처보드 필요성

닌텐도 스위치 게임을 하면서, 게임장면을 캡처 하거나, 녹화 하고 싶을때 불편함을 느끼게 되어 캡처보드를 구매 하게 되었다. 기본적으로 닌텐도 스위치는 녹화는 30초 밖에 지원이 되지 않아 너무 짧기도 하고, 사진으로 캡처을 하는것도 자꾸 잊어 버리기도 하고 하여, 큰마음 먹고 구매 했다.

 

구매시 고려한점

  • 너무 비싸지 않은 제품(가성비)
  • 외장형(이동이 용의)
  • 최소 FHD(닌텐도 스위치) 1080P 60fps
  • 패스스루(아이들에게 스트리밍 체험을 해보게 하기 위해)

에버미디어의 라이브 게이머 미니는 내가 구매에 고려했던 것에 가장 근접하여 구매 하게 되었다. 일단 가격이 12만원으로 동일성능의 다른 캡처보드 보다 저렴하고, 작고 휴대성이 좋아 거실 및 방에서 사용하기에 편할거 같았다. 최대 패스스루 및 녹화 해상도는 1080p 60fps 로 닌텐도 스위치 녹화 및 스트리밍에는 차고 넘치는 스펙이였다.

계속 구매 하는데 실패하고는 있지만, PS5 의 경우 녹화가 PS4 와 같다면 아주 쉬울것이고, 난 PS5 를 구매 하려는 이유가 그래픽이 보다는 로딩 감소에 더 큰 의미를 두고 있기 때문에 4K 까지 캡처보드는 과하다고 생각 했다. 비싸기도 하고

 

출처- 에버미디어 홈페이지

구성품 및 외형

어디서 구매를 하던지 12만원으로 고정이 되어 있었다. 그래도 출시된지 조금 지난 제품이라 가격이 12만원으로 많이 다운 된 상태였다. 

구성품은 아주 심플 하다. 캡처보드 타입 C USB 케이블, 설명서로 구성되어 있다. 한국어가 포함된 설명서가 있긴 하지만 연결이 간단하여, 쉽게 연결 할수 있을 것이다.

 

캡처보드의 사이즈는 공식홈 기준 100*57*18.8mm 로 아주 심플하며, G102 마우스와 비교 샷을 보면 그 크기를 짐작할수 있더. 이 작은 캡처보드가 성능은 아주 좋다.

 

PC 와 연결 하는 usb 포트 그리고 콘솔 게임과 연결 하는 HDMI IN, 패스스루 모니터로 연결되는 HDMI OUT 가 있다.

저 옆에 작은 건 닌텐도스위치 미니독으로 사용 하고 있는 컨버터다.

jrstory.tistory.com/124

 

닌텐도 스위치 모니터 연결하기, 미니독으로 비디오 컨터터 사용기

닌텐도 스위치 모니터 연결하기, 휴대용 비디오 컨버터 이용 가족들과 게임을 할때는 거실에 있는 큰 TV 로 연결 해서 같이 하고, 혼자 조용하게 게임을 하고 싶거나 와이프가 드라마를 보고 있

jrstory.tistory.com

 

출처 에버미디어 홈페이지

아무래도 다음에 구매 해야 할 아이템은 모니터 인거 같다. 하지만 지금은 모니터가 한대 뿐이라 HDMI OUT 는 연결을 안해도 되긴 하다.

 

정상적으로 연결이 되면, 파란색 LED 로 정상 상태임을 알려주며, 녹화시에는 빨간 LED 가 들어 온다. 아직 스트리밍을 하지는 않지만, 스트리밍시 빨간 LED 가 점멸한다.

 

PC사양 및 RECentral 4 소프트웨어 설치

I5-7500에 16기가, RX570 이용중인데 분명 요구사항 보다는 높은데, CPU 점유율이 상당히 높게 나온다. 아마 세팅 설정을 조금 만져 줘야 할것 같다. 아니면 cpu 를 바꾸던가..

 

RECental 4 다운로드 (공홈)

 

에버미디어에서 제공하는 소프트웨어 RECental4 의 메인화면 모습이다. 문론 다른 소프트웨어도 지원을 한다고 하니 걱정 말도록 하자. 저 상태에서 REC 버튼을 누르게 되면 녹화가 된다. 이용가능시간은 내 하드의 남은 용량에 따라 시간이 변경된다. 가장 기본적인 세팅(품질최적) 으로 1시간 녹화 해본 결과 약 30기가의 용량으로 녹화 파일이 생성 되는것을 확인 할수 있었다.

 

바로 스트리밍을 할수 있는 메뉴도 있지만, 아직 사용해 보지 않았다.

 

마무리

이번에 구입한 GC311 캡처보드는 본래의 기능에 충실하다고 볼수 있는거 같다. 물론 하드웨어나 전문적으로 사용을 하기 위해서는 최상위모델인 GC573(QHD 144,4K등)(33만원) 을 구매 해야 하는게 맞는거 같다. 하지만, 단순 녹화 및 게임 공유를 위한 기본적인 것만 하기 위해 캡처보를 구매 하는 것이라면, 10만원 초반대의 가격은 아주 합리적이다.

 

녹화된 영상

캡처보드를 처음 써보는 입장에서 연결도 그렇고 사용도 그렇고 아주 쉽게 할수 있는것 또한 장점인거 같다. 또한 같이 제공해 주는 REC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아주 쉽게 방송 및 편집을 할수 있는 것도 큰 장점이다.

 

한시간 정도 젤다를 즐기면서 녹화를 진행해 봤는데, 기본적인 캡처보드를 찾는 분들에게는 강력 추천이다.

 

이제 사당 공략 및 젤다공략을 작성 하면서 천천히 즐겨볼 생각이다!

 

***아 PS5 사고 싶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