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연일기

금연하는 방법, 2020년에 가장 잘한일 바로 금연

by 제이알토리 2021. 1. 5.
반응형

2021년 새해 맞이 금연 방법 

오늘은 2020년 마지막날 오후 입니다. 2020년이 이제 몇시간 남지 않았습니다. 그놈의19 때문에 정말 슬픈 1년이였습니다. 그래도 모두 수고 하셨습니다.

 

올해을 뒤돌아 보면서 가장 잘한 일을 꼽으라 하면, 전 금연을 하고 있는 것에 한표를 주고 싶습니다.

아직 금연에 성공했다고 생각 하지 않습니다. 아직도 흡연욕구는 가끔 훅! 올라 오기도 하기 때문 입니다. 심지어 담배피는 꿈을 꾸고서 깜짝 놀래서 일어난 적도 있습니다. 평생 참는것이라 생각 합니다.

 

2021년이 되면서 작심삼일 이라도 금연을 결심 하시는 분들이 계실 것이라 생각 하고 금연 방법에 대해 다시 한번 정리 해보고자 합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2020년 12월 31일 기준 금연 226일

오늘부로 226일이 되었고, 하루 한갑을 피웠다는 계산에 100만원 조금 넘는 금액을 세이브 했습니다. 요즘 아주 즐기고 있는 닌텐도스위치 타이틀과 라이트을 구매 하는데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습관적으로 담배를 피우는 순간을 최대한 피하세요.

저는 일단 금연을 시작하고, 사무실에 있는 믹스커피를 같이 끊었습니다.이전에 회사, 아니 대학다닐때 쉬는 시간에 자판기 커피에 담배 한개피라는 공식이 항상 습관이 되어 있었습니다. 그 습관은 회사 다닐때도, 그리고 자영업을 하는 지금도 이어저 왔던 습관 입니다. 특히 회사 다닐때는 커피 한잔 먹으면서 담배 피우는게 그나마 낙이기도 했죠. 땡땡이도 치고..

 

부득히 하게 커피를 먹어야 한다면, 블랙 이나 아메리카노 위주로 먹었습니다. 단거를 멀리 했습니다.

 

흡연을 하시는 분들중 공감하실꺼라 생각되는 다른 습관은 화장실에 볼일보러 갈때 피우는 담배,  요즘은 화장실도 다들 금연구역이라 이젠 자연스럽게 불가능 하게 된 습관 입니다.

 

그리고 술.. 딱 2주만 같이 참아 보세요.

 

어느정도 습관이 없어지고 난 지금은 아주 조금씩 커피를 먹고 있습니다. 커피+담배라는 습관은 없어졌습니다.

 

담배 대체품을 찾지 마세요.

아주 효과적인 금연방법을 찾지 마세요. 나 자신과의 싸움입니다. 금연껌,패치,약 등 도움을 받을수도 있지만, 혼자만의 방법으로 금연에 성곡 하시기 바랍니다. 다은 보조제의 도움을 받는다면 쉽게 금연을 포기하기도 한다고 합니다.

 

그냥 참는것, 피우지 않는것, 구매하지 않는것!

 

스스로 참고 스스로 견디어 금연을 하고 있다면, 쉽게 꺾이지 않습니다. 스스로가 대견하다고 생각 됩니다.저또한 그렇습니다. 액상전자담배도 피워보고, 아이코스도 2개나 샀고, 약도 먹어 보고, 금연껌도 해보고,그렇게 많은 실패와 자기합리화를 할때는 오래 가지 못했으나, 정말 끄냥 참으면서 생으로 참아 보니 그 어려움을 알기에 다시 담배를 피운다는 것이 너무 아깝다는 생각이 먼저 듭니다.

 

포기하지 마세요

계속 블로그에 쓰고 있지만, 포기하지 마세요. 저도 금연일기를 쓰고 금연 팁을 쓰고 있지만, 완전한 비흡연자로 돌아 갈수는 없기에 스트레스 받거나, 정말 아무 이유없이 흡연욕구가 올라 오거나, 금연 정말 힘든거 알고 있습니다. 그리고 평생 참는거라고 누누히 말씀 드리고 있습니다.

 

하지만, 저도 정말 의지박약이였던 사람이였고, 자고 일어나면 담배부터 찾던 사람이였고, 담배피러 내려가기 귀찮아서 아파트 안살고, 단독주택 살았던 사람입니다. 정말 엄청 실패를 했던 사람 입니다. 

 

무엇보다 이 추운 겨울날 밖에서 손시럽게 담배 안피워도 됩니다. 그녀석19가 있을지도 모를 흡연실에 가지 않아도 됩니다. 다른 사람들 보다, 금연후 신체변화가 늦은 사람 입니다. 금단증상도 엄청 오래 갔습니다. 이글을 보시는 분들 할수 있습니다. 

 

힘내시길 바랍니다. 2021년 새해 핑계도 좋자나요. 항상 연초에 하던 금연결심. 2021년에는 꼭 이루시길 바라겠습니다.

금연 관연하여, "검색" 하여 찾아 오신 예비 금연가 분들의 금연을 응원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