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연일기

25일 금연 하고 쓰는 금연방법 ....ing

by 제이알토리 2020. 6. 11.
반응형

금연 방법에는 여러가지 방법이 있다.

 

대표적인 예를 들면

 

  • 보건소에서 약을 처방 받아 금연을 하는 챔픽스, 금연패치
  • 담배 대신 먹을것이든 담배 대신 입에 넣는 은단(담배 대신할수 있는거 찾기)
  • 그냥 생금 이정도가 가장 많이 하는 금연 방법일 것이다.

일단 내가 생각 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생금! 이다.

 

나도 생금하고 있는 중이고, 생각보다 참을만 하다.

그 이유는 후기를 보면 약을 먹은후 부작용과 만약 실패시 약에 면역이 된다는 분들도 있고 해서...

생금을 추천한다.

다만 생금을 하기 위한 조건들이 있고 이글을 보는 금연을 원하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

 

1. 습관의 변화

 

가장 많이 공감하는 흡연습관에는 무엇이 있을까요? 아마 1위는 식후땡 일 것입니다.

밥먹고 믹스커피 먹으면서 피우는 담배의 여유 그리고 습관.

 

지금 금연을 실천중이지만.. 식사후 생기는 욕구는 가장 큰 욕구 중에 하나이다.

항상 식사 후 담배를 피웠기 때문이다. 

 

식사를 안할수는 없고, 그래서 식사후 자판기 커피를 같이 끊었다.

그리고 흡연자와 밥을 당분간은 같이 안먹을 생각 이며, 지키고 있다.

 

간혹 흡연자와 밥을 먹을 경우 양해를 구하고 다른 행동을 한다.

 

식사를 안할수는 없지만, 최대한 그 후에 이어지는 습관을 바꾼다.

 

그래서 지금은 밖에서 밥을 먹으면 식사후 바로 아이스아메리카노 를 사러 카페에 들어가서

흡연욕구를 참는다 흡연욕구 라는게 한 일주일 지나면 그 순간만 지나면 참을만 하다.

 

또 다른 습관도 마찬 가지 이다. 내가 글을 쓰면서 먹는 커피 믹스, 역시 안먹는다.

대신 껌을 씹거나 노래를 틀고 노래를 부른다.

 

남자라면 또 공감할 화장실... 이건 요즘 금연 화장실이 대부분이라 자연스럽게 가능하다.

 

2. 금연일기 작성

 

이것도 가장 좋은 습관중에 하나인 금연일기를 쓰는 것이다.

 

솔직히 나는 몸의 긍정적인 변화는 없고 부정적인 변화만 있어서 일기를 쓸 필요성을 점점 느끼지 못하고 있다

 

다만, 몇일 정도 지났는지. 또 얼마전과는 또 다른 금단증상이 있는지 확인 할수 있어서 좋긴하다.

 

또한 일기를 쓰는 순간에는 내가 금연을 하고 있으며, 하루하루 쓰다보면 약간의 뿌듯함 마져 느껴진다.

 

언제부터 내가 긍정적인 변화를 금연일기에 쓰게 될것인지 기대가 된다.

 

3. 주변에 알리자!

 

이거야 많이 알고 있는 방법일 것이다.

 

적극 추천한다. 나도 처음에는 실패 할수도 있고 실패하면 창피하기도 하고 해서 알리지 않았다.

 

그러나 삭심삼일을 성공한후 주변에 적극적으로 알렸다. 흡연자 친구들, 가족, 기타 거래처 분들...

 

그 이유는 지인들의 도움도 크다. 대표적으로 흡연자 친구들은 술을 먹어도 내가 피고 싶다고 해도

 

내 주위에서는 안피고 달라고 욕을 해도 주지 않는다. 

 

응원도 해주고, 다들 내가 끊으면 자기들도 동기부여가 되겠다고 한다.

 

물론 나도 내 친한 친구중 금연한 친구가 있어 농담 반 진담으로 

"저놈도 했는데 내가 못하겠냐?" 라며 다시 한번 의지를 다져본다.

 

추가로..

그리고 금연중 한개 or 두개 정도 어쩔수 없이 피웠다고 해도 계속 이어가기를 추천한다.

(하루에 한번은 말고, 최소 3주 이상 이후)

이건 금연 선배님 께서 하신 말씀을 인용 한것이다 내가 아직 경험하지 않아 잘 모르겠다

아직 한개피도 안피웠지만, 혹시라도 한개피를 피우고 나면 수정 예정..

 


이 글을 쓰면서도 참... 금연이라는 것이 어렵고 무언가의 중독에서 빠져 나오기 위해서는

엄청난 희생을 해야 하는것 같은 생각이 든다.

 

구내염과 혓바늘 그리고 불면증... 식도염.. 

이 모든 금단증상이 하루 빨리 사라 졌으면...

 

또한 금연 하시는 분들 화이팅!!!!!

 

반응형

'금연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금연일기 한달차 이후 증상  (2) 2020.06.22
금연 26일차~29일차  (0) 2020.06.16
금연일기 23~25일차 금연 후 몸의변화  (0) 2020.06.11
금연일기 21~22일차  (0) 2020.06.08
금연일기 몇일차지? 20일인가..  (0) 2020.06.06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