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관리

다음 메인노출, 티스토리 구글 애드센스 수입

by 제이알토리 2021. 2. 25.
반응형

다음 메인에 글이 노출, 애드센스 수입 및 방문자 후기

 

 

2월 24일 부터~ 25일 까지 나의 글이 다음 메인에 노출이 되었다. 바로 어제 퇴근후 씻고 아이들 재우고 컴퓨터를 켰는데, 방문자 수가 갑자기 늘어난 것이다. 그것도 검색이 아닌 기타로 유입이 들어오고 있었다. 그글은 안타깝지만, 메인으로 포스팅 하고 있는 닌텐도스위치게임 관련 글이 아니라, 일전에 아이들 잠자리 독립을 위해 구입한 이층 침대의 글이 뜬금없이 다음 메인에 걸려 있던 것이다.

 

다음 메인 노출

 

다음 PC/모바일 메인에 노출 화면

 

블로그는 항상 몇일 하다가 그만 두고, 또 하나 그만 두고를 반복하다가, 애드센스에 욕심이 나서 한번 1일 1포스팅을 유지 하며, 겨우겨우 애드고시에 통과 하여, 지금은 내가 좋아 하는 게임인 닌텐도 스위치 관련 할인 정보를 포스팅을 하고 있는 나의 티스토리 블로그가... 메인인 게임 관련이 아닌, 블로그의 방향을 잡기도 전에 그냥 쓴 글이 다음 메인에 노출되었다. 참고로 저 글은 1월 29일날 쓴 글인데.. 왜 이제 메인에 걸리는 건지 모르겠네..

방문자

 

25일 오후 5시 기준 방문자

 

방문자 버프는 오후 5시 쯤 끝났다. 아마 메인에서 내려온 모양이다. 참고로 PC 메인 화면은 더 빨리 내려왔고, 모바일은 조금더 오래 있었던거 같다. 아직 모바일 쪽에는 남아 있는 모양이다. 역시 메인의 힘은 강력 하다.

 

나의 블로그는 일 350~500명 정도 방문해 주시는 블로그 였다. 그냥 소소하게 내글을 봐주시는 분들이 많으면 기분이 좋아서 스위치 관련 글을 계속 쓰고 있었다. 할인 정보를 주로 포스팅 하다 보니, 내 포스팅 때문에 게임을 저렴하게 구매 하셨다는 글을 보면, 뭔가 모르게 뿌듯했다.

 

그래서, 이젠 게임 공략같은 것을 포스팅 하기 위해, 캡처보드를 구매해 볼까 고민 하던차에 이런일이 벌어 졌다.

 

 

24일 저녁 방문자

 

애드센스 수입

게임 관련 글은 애드센스 CPC 가 적다는 글을 본적이 있어, 크게 기대 하지 않고 글을 쓰고 있었다. 혹시 나중에 방문자가 많아 지면 조금더 나아 지겠지 라는 생각 이였다. 하루 0.5달러~최고 많이 나온게 2달러 였던거 같다. 꼭 방문자가 많다고 애드센스 수입이 커지는건 아닌거 같았다. 300명 들어 왔는데 1달러 넘긴적도 있고. 700명이 들어 왔는데 0.5달러 인 날도 있었다. 광고 세팅이나 이런건 전혀 모르는 1인이다. 다 자동으로 되어 있는 광고세팅이다.

 

유일하게한 세팅은 아이들도 볼수 있는 닌텐도스위치 관련 글을 포스팅 하다 보니, 애드센스 광고에서 성인웹툰 및 성인 관련은 광고를 차단해둔 상태 이다. 그 광고가 단가가 높을수는 있어도, 차단 하였다.(cpc 이런거 잘 모른다.)

 

 

 

 

지난달에 한달에 10달러를 벌었는데, 24일 하루만에 21달러, 금일은 대략 20달러 정도로 애드센스에 표기 되어 있다.

 

 

마무리

블로그를 쓰면서 이런 서프라이즈는 확실한 동기부여가 되는거 같다. 지금은 1일 1포스팅을 하고 있지 않다. 매일 세일을 하는것도 아니고, 대략 3일에 1포스팅을 하고 있다. 그런데 지금은 1일 1포스팅을 할수 있을것만 같은 기분이다. 

 

cpc 가 아쉽기는 하지만, 대략 일 1000명 메인노출 없이 검색노출을 목표로 삼아 봐야 겠다.

 

메인에 올라간 글을 다시 보면, 내 블로그의 포스팅중 가장 열심히, 정성스럽게 쓴 글(또 한번 이케아를 가야 하나...조만간 갈꺼 같긴 한데...)이다.직접 찍은 사진 그리고 직접 격은 체험, 정성스러운 글과 TIP 이 다음 메인에 노출되는 팁이라면 팁인거 같다.

 

언능 그녀석19가 끝나고, 아이들과 여행을 가고 난 후의 포스팅을 마음것 올리는 날이 왔으면 하네요.

 

Thanks kakao and daum.

 

 

반응형

댓글